객체 지향 프로그래밍
💡 객체 지향 프로그래밍은 실제 세계의 사물이나 사건을 객체로 보고
객체들 간의 상호작용을 중심으로 하는 프로그래밍
객체 지향 언어는 클래스 내부에 속성(데이터, 멤버 변수)와 기능(메서드)을 함께 포함할 수 있다.
객체는 자신의 메서드를 통해 자신의 멤버 변수에 접근할 수 있다.
캡슐화
속성과 기능을 하나로 묶어 필요한 기능을 메서드를 통해 외부로 제공하는 것
💡 객체지향 프로그램은 속성과 기능이 하나의 클래스에 묶여 캡슐화가 되어 있는 것
객체가 온전히 살아있는 느낌!
절차 지향 프로그래밍 vs 객체 지향 프로그래밍
-객체 지향: 객체의 설계와 관계를 중시한다. 객체들 간의 상호작용을 중심으로 프로그래밍한다.
-절차 지향: 데이터와 기능이 분리되어 있고, 프로그램이 어떻게 작동하는지 그 순서에 초점을 맞춘다.
프로그램의 흐름을 순차적으로 따르며 처리한다.
둘의 중요한 차이
절차 지향은 데이터와 해당 데이터에 대한 처리 방식이 분리되어 있다.
객체 지향은 데이터와 그 데이터에 대한 행동(메서드)이 하나의 객체안에 함께 포함되어 있다.
참고) 김영한 - 실전 자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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