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NITY

증강현실(AR) - Vuforia AR SDK 사용법

연듀 2021. 6. 4. 20:03

 

증강현실(AR: Augmented Reality) 

 

현실 세계에 가상의 객체를 겹쳐서 보여주는 것

 

 

 

 

Vuforia AR SDK?

SDK: 안드로이드 OS에서 AR경험을 제공하기 위해 구글과 유니티가 협력해 개발한 AR 소프트웨어 솔루션.

Vuforia: 증강 현실 애플리케이션을 생성 할 수있는 모바일 장치 용 증강 현실 소프트웨어 개발 키트.

컴퓨터 비전 기술을 사용하여 평면 이미지와 3D 물체를 실시간으로 인식하고 추적.

 

 

 

 

 

RotatePlanet script

using System.Collections;
using System.Collections.Generic;
using UnityEngine;

public class RotatePlanet:Monobehavior{
    private Transform tr;
    public Transform targetTr; // 무엇을 기준으로 회전할 것인지 결정
    public float rotSpeed=15.0f;
    
    void Start(){
        tr=getComponent<Transform>();
        // 이 스크립트가 포함된 게임 오브젝트가 갖고 있는 컴포넌트 중에서
        // transform 컴포넌트를 추출하여 tr변수에 저장
    }
    
    void Update(){
        tr.RotateAround(targetTr.position, Vector3.up, Time.deltaTime*rotSpeed);
        // RotateAround(Vector3 point, Vector3 axis, float angle)
        // Point: 오브젝트 위치 angle: 각과 각속도는 비례, 즉 공전속도
        // 특정 좌표를 기준으로 게임 오브젝트를 회전. 공전
    }
    
}

 

마커: 현실 세계에서 카메라가 특정 객체를 인식하기 위한 식별자 역할

ex) 단순한 이미지, 3d 오브젝트, 텍스트

 

vuforia는 마커를 사용하는 방식으로 동작한다.

마커의 인식률이 높은, 별점이 높은 마커를 준비해야 한다.

인식률을 높이려면 불규칙적인 무늬, 명암 대비가 높은 이미지여야 한다.

License Manager 페이지에서 라이선스 키 발급 -> 이미지를 single Image 마커로 등록 -> 마커 저장할 데이트베이스명과 유형 선택 -> 마커 업로드

 

마커 데이터베이스 임포트 후 vuforia 설정 변경->웹캠 지정 확인

->Ar 전환

 

 

 

 

 


 

 

예전에 Unity 공부할때 했던건데, 네이버 블로그에 있길래 옮겨본다^^;